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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피곤한 일상에 초록물약 한잔
개발일지(Unity)

210414 대족장 사장님 개발일지

by 0r4c13 2021. 4.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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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능작업이 거의 끝나갔지만, 뭔가 부족하단걸 느꼈다.

 

단순히 버튼만 눌러서 운영하는 게임은 그저 지루한 게임이었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Admob을 이용한 배너광고, 그리고 보상형 광고를 넣어두고, 이 보상형 광고를 어떻게 사용할까 라는 다양한 생각을 해보았는데, 그 과정에서 클리커게임을 섞는것은 어떨까란 생각이 들었다.

 

물론 직원들을 고용하면 직원들이 알아서 일을하는 구조가 되겠지만, 초기 자금을 확 줄여버리고, 사장님이 직접 광클하여 돈을 버는 느낌을 만들까 했다.

물론 게임의 컨셉은 클릭으로 돈을 버는것이 아닌, 계약을 따내고 계약을 성공적으로 마쳐 돈을 버는것이니, 작업 게이지를 올리는 방식으로.

돈을써서 업그레이드를 한다면 돈을 수거하면서 다시 모아야 하는 압박감이 주어질 것.

책상또한 갯수에따라 가격을 올릴 예정이다.

 

처음엔 그냥 광클하여 올리기만 하려고 했는데, 팀원이 쓱 보더니, 살짝 연출같은걸 주는게 어떠냐는 아이디어를 줬다.

그래서 생긴것이 대화창부분에 들어간 모니터. 그 모니터에는 코드가 총 11줄이 있으며, 클릭할때마다 소스가 한줄씩 올라오며 타이핑을 치는듯한 연출을 할 수 있었다.

 

아래 소스는 이번 클리커 게임의 소스인데, 한번 정리를해서 올려볼까 한다.

많이 쓰이는 기능이지만 생각보다 이해도가 조금 떨어졌던것 같아 내용을 정리하면서 공부를 해볼 생각이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EventSystems;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ClickerField : MonoBehaviour, IPointerClickHandler
{
    public MainMoneySystem mainSystem;
    public CodeTextPrintManager ctpm;
    public GameObject clickEvent;

    public void OnPointerClick(PointerEventData eventData) 
    {
        if (eventData.button == PointerEventData.InputButton.Left) 
        {
            if(mainSystem.Works.Count > 0)
            {
                clickEvent = Instantiate(Resources.Load("ClickerEffect") as GameObject);
                for (int i = 0; i < mainSystem.Works.Count; i++)
                {
                    mainSystem.Works[i].workCheckPoint += mainSystem.chief.workPower / mainSystem.Works.Count;
                }
                clickEvent.transform.GetChild(0).GetComponent<Text>().text = "작업 + " + mainSystem.chief.workPower;
                clickEvent.transform.SetParent(transform);
                clickEvent.transform.position = eventData.position;
                ctpm.InnerText();
            }
            else mainSystem.ErrorPopup("업무가 없어요");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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