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추가한 기능은 아이템 사용의 분류. 바로 사용되는 아이템과, 직원들을 선택하여 사용하는 아이템을 구분하는 기능이다.
각각 아이템의 생성자리스트에 들어있는 bool값을 선택하는것으로 스위치 한다.
두번째는 업무탭의 계약부분을 손봤다. 기존에는 임시로 버튼만 내 마음대로 달아놓았는데, 이것도 다른 스크롤 부분처럼 Scroll Rect를 이용하여 수정해주었다. 그리고 해당 계약을 클릭하는것으로 계약금, 완수금, 업무량이 표시가 되고 계약을 할지 말지를 정하게 된다.
구현된 기능은 이정도고, 나머지 시간동안은 Scroll Rect의 개선을 했다.
이전에 말했듯이 난리치는 사이즈들을 잡기위해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을 했는데, 유니티 사용자들에게 물어 방법을 찾았다.
우선 사이즈를 늘리면 위아래로 커졌던 건에 대해서는, Rect Transform에 있는 Pivot을 손을 보았다. y값을 1로하여 중앙이 아닌 상단에 포인트를 박는것으로, 사이즈가 커지면 위를 기준으로 아래로 늘어나게 된다.
그 다음 손댈것은 Content Size FIlter 였다.
포함하고 있는 오브젝트들의 크기에 맞춰 해당 오브젝트의 크기를 정해져주는데, Vertical을 이용해 자동적으로 간격을두고 배치하여 그만큼의 사이즈가 유지. Scroll Rect를 사용할때 사이즈가 딱 맞아 남거나 부족해 스크롤이 안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었다.
이로인해 기존에 프리팹을 불러오고 사이즈를 조정했던 방식을 버리고 스크립트를 개선했다.
유니티 자체가 너무 잘 만들어지긴 한것같다.
찾다보면 내가 굳이 스크립트로 구현한게 이미 컴포넌트로 있는것은 아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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