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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피곤한 일상에 초록물약 한잔
개발일지(Unity)

21.03.17 자 대족장 사장님 개발일지

by 0r4c13 2021. 3.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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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업데이트한것은 대화창과 회사 창고부분.

 

대화는 생성자 리스트를 사용했고, 대화할 npc들을 미리 지정해놓는 방식과, 직원중 한명이 랜덤으로 이벤트를 발생할 수 있도록 두가지 패턴으로 스크립트를 작성했다.

 

타이핑효과도 같이 내주었는데, 이것은 이전에 회사에서 사용했던 방식으로 간단하게 구현했다. TextArea로 문자열을 받아와 char배열에 하나하나 분리해서 채워넣고, 0.1f 간격으로 출력. 

 

아이템 창고부분은 UI를 어떻게 할까 고민했는데, 상점걸 응용하기로 했다. 어차피 아이템 갯수는 언제든지 업데이트 할 수 있기 떄문에 스크롤 형태로 묶는것이 나을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

 

갯수, 돈부족 팝업은 메인시스템을 담당하는 스크립트 쪽에서 하나 짜놨기 때문에 돌려쓰면 되서 좋았다. 모듈화 만세!

 

마지막으로 회사정보란에 현재 사원들의 페이의 총합을 보여주는 칸도 만들어 두었다. 코루틴으로 돌리면서 바로바로 적용할까도 했지만, 굳이 메모리 잡아먹을 필요는 없을것 같아서 창을 열때마다 ui상에서 갱신되는것으로 했는데, 단점이 나타날지는 지켜봐야할것같다.

 

카페에서 스터디하면서 프로젝트 진행, 알고리즘 공부에 추가로 로또번호 뽑기 어플까지 개인적으로 진행하느라 조금 지체되었지만, 머지않아 기본적인 틀은 완성되고 마침내 본작업에 들어갈 수 있을것 같다.

 

로또 어플은 로또사러갈때 자동이 하도 안맞길래 예전에 Java를 처음 배울때 만들었던 로또 번호 뽑기가 하도 잘먹혀서 어플로도 만들어 보았다.

 

아직은 간단하게 번호를 뽑는 기능만 있지만, 일단 플레이스토어 Ok만 받게 되면 다양한 게임으로 번호를 뽑도록 해볼까 한다. 광고달아서 라면값이라도 벌면 더 좋고...

 

 

 

뭘 채워넣을까 고민중이던 공간에 우선은 대화창을 넣어두었다.  Canvas로 묶어놓았으니 대사가 없을땐 애니메이션을 넣을 수 있지 않을까
창고의 프로토타입. 공간 활용을 어떻게 할지가 관건이다.

 

명성과 정기지출에 이어 인건비 총합까지 표시. 이것이 추가되면서 코루틴으로 인한 계산 알고리즘에 확 개선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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